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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토리라인

3D 그래픽 초보자를 위한 Blender 튜토리얼

by 오랜친구야 2023. 11. 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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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그래픽은 디지털 아트의 한 분야로, 우리 주변의 세상을 디지털화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. Blender는 이 분야에서 가장 유명하고 강력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, 그 사용법을 배우는 것은 누구에게나 큰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, 본 글에서는 Blender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고, 누구나 쉽게 3D 그래픽의 세계에 첫 발을 디딜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.

 

Blender

 

 

Blender 시작하기: 기본 화면 이해하기

Blender를 처음 시작하면, 화면이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. 메인 화면은 3D 보기, 타임라인, 아웃라이너, 속성 패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이들 각각은 3D 물체를 보고 조작하거나,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조절하거나, 화면에 있는 물체의 목록을 볼 수 있게 해 주며, 선택한 물체의 세부 설정을 조절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

 

Blender를 다루는 기본 도구: 오브젝트 모드와 에디트 모드

Blender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'오브젝트 모드'와 '에디트 모드'를 이해하는 것입니다. 오브젝트 모드에서는 물체 전체를 움직이거나, 회전시키거나,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 반면에 에디트 모드에서는 물체의 일부를 선택하여 그 형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.

 

첫 3D 모델 만들기: 간단한 모양 만들기

그럼 이제 실제로 무언가를 만들어봅시다. 가장 기본적인 모양인 '큐브'를 선택하고, 에디트 모드로 바꿔서 큐브의 일부를 선택하고 움직여 보세요. 이 과정을 통해 3D 모델링의 기본 개념인 '메쉬'와 '폴리곤'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.

 

모양을 만든 후: 물체에 색깔 입히기

모양을 만든 후에는 물체에 색깔을 입혀봅시다. 이를 위해선 '머티리얼'을 이해해야 합니다. 머티리얼은 물체의 표면 속성, 즉 색깔이나 질감 등을 결정합니다.

 

마지막 단계: 렌더링 하기

마지막으로, 우리가 만든 물체를 '렌더링'해봅시다. 렌더링은 3D 물체를 2D 이미지나 영상으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.

 

결론: 3D 그래픽의 첫걸음

Blender는 강력한 3D 그래픽 소프트웨어로, 그 사용법을 익히는 것은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 글을 따라오셨다면, 축하합니다! 당신은 이제 3D 그래픽의 세계에 첫 발을 디딜 수 있게 되었습니다. 계속해서 연습하고, 다양한 튜토리얼을 시도해 보세요. 3D 그래픽은 무한한 창조의 세계를 열어줄 것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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